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그래놀라 효능 다이어트 효과

by 해피러키 2021. 9. 25.
300x250

그래놀라 다이어트 효과와 방법

그래놀라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미용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래놀라는 식사 준비에 필요한 시간과 노력이 별로 들지않기 때문에 지속하기 쉬운 장점도 있습니다. 특히 아침식사의 영양보급에 좋습니다.


그래놀라는 현미와 보리 등의 곡물을 가공하여 만들었으며, 구워내어 고소하고 아삭아삭한 식감이라 누구나 먹기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중에 과식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래놀라 다이어트의 효능·효과와 올바른 방법 및 주의점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놀라 다이어트 효과

그래놀라 다이어트의 효능·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식이섬유의 정장작용

현미와 보리 등의 곡물을 원료로 하는 그래놀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위에서 소화, 흡수되지 않고 대장까지 가기 때문에 정장작용이 기대되는 영양소입니다. 장내에서 대변의 부피를 늘려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지질, 당 등을 흡착하여 배출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비만예방에 매우 적합합니다.

 

 혈당상승을 억제

식이섬유가 풍부한 그래놀라는 혈당의 급상승을 억제하는 작용이 기대됩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된 음식을 끈적이는 상태로 함으로써 당의 흡수를 완만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혈당이 급상승하면 당을 지방으로 바꾸는 인슐린이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있어서 혈당조절은 중요합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도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의식해서 섭취하도록 합니다.

 

포만감으로 과식방지

그래놀라에 들어있는 현미, 보리, 견과류, 말린 과일 등은 씹는 맛이 있기 때문에 포만감을 얻기 쉽습니다. 저작 횟수가 증가하면 포만중추를 자극할 수 있고, 과식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그래놀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속도도 완만하기 때문에 배가 든든해져 다른 간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놀라 다이어트 방법

그래놀라 다이어트의 올바른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2끼를 대체

그래놀라 다이어트의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하루 식사 중 1~2끼를 그래놀라로 대체합니다. 매 끼니를 대체하면 영양이 부족해지기 쉽기 때문에 2끼까지만 대체하도록 합니다. 1일 1식부터 시작하면 무리없이 지속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체할 식사 중 가장 추천하는 것은 아침이며, 그래놀라에는 당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아침 에너지 보급에 매우 적합합니다. 저녁을 대체할 경우는 시간대에 주의하세요. 당분이 많은만큼 밤에 먹으면 지방으로 변하기 쉽기 때문에 자기 3시간 전까지는 다 먹도록 합시다.

 

 

 1끼분 기준은 40~50g

그래놀라에는 당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과식은 절대 금물입니다. 과잉섭취는 칼로리를 초과하기 때문에, 1끼 분량을 적절히 조절해서 먹어야 합니다.

그래놀라 다이어트를 할 때 그래놀라의 한끼당 섭취기준은 40~50g입니다. 그러나 제품에 따라 1인분 기준량은 달라지므로 패키지를 잘 확인하도록 하세요.

 

 단품 섭취는 피한다

그래놀라에는 식이섬유를 비롯해 미네랄이나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지만, 단품으로는 영양이 부족합니다. 샐러드나 과일과 함께 섭취하여 영양이 편중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간식이면 10g을 기준

간식을 그래놀라로 대체할 경우는 10g을 기준으로 합니다.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그래놀라를 간식으로 먹을 경우는 하루 섭취 칼로리를 고려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무가당 요거트나 두유와 함께 섭취

우유는 영양이 풍부하기 때문에 그래놀라와 함께 먹으면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 줍니다. 그러나 약간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무가당 요거트나 무조정 두유라면 영양만점인데다 섭취 칼로리도 줄일 수 있습니다.

 

 

 

사과식초 다이어트 효능 효과와 먹는법

사과식초 다이어트 효과와 먹는 방법 사과식초 다이어트는 사과식초를 마시는 것만으로 내장지방 감소와 혈당저하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일정량의 식초를 포함한

0101box.tistory.com

 

 

아보카도 다이어트 효능·효과! 영양성분 및 하루섭취량

아보카도 다이어트 효과와 먹는법 아보카도는 과일치고는 고칼로리이고 지방이 많아 다이어트에 적합하지 않다는 인식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지방질이 많은 반면 당질 함량은 매우 적

0101box.tistory.com

 

그래놀라 다이어트 주의점

그래놀라 다이어트에 대한 주의점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식주의

그래놀라는 백미보다 칼로리가 높은 식품입니다. 그래놀라 1인분(50g)의 열량은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350~470kcal이며, 백미 한공기(150g)의 열량은 약 252kcal입니다.

또한 그래놀라는 우유나 두유와 함께 섭취하면 그만큼 칼로리가 더 증가하게 됩니다. 과식하지 않도록 한끼 섭취량을 지켜서 드시길 바랍니다.

 

영양균형을 생각하고 섭취

그래놀라 다이어트는 하루의 영양균형을 생각해 식사를 구성하면 성공하기 쉬워집니다. 특히 그래놀라는 단백질이 부족하기 쉽기 때문에 의식해서 단백질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단백질 식품으로는 닭가슴살이나 영양가가 풍부한 계란 등을 추천합니다. 또는 콩이 들어간 그래놀라라면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운동습관

다이어트의 기본은 섭취칼로리보다 소비칼로리를 더 늘리는 것입니다. 유산소 운동과 근육 운동을 병행하여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시길 바랍니다.

식사량을 줄이기만 하는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이 오기 쉬운데다가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칩니다. 건강하게 살을 빼고 싶은 분은 근육량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향상시키길 바랍니다.

 

 

체지방 줄이는 법

 

체지방률 줄이는 법 체지방 감소에 좋은 음식

체지방 증가 원인과 빼는 법 체지방은 피부 아래에 있는 피하지방과 내장 주위에 존재하는 내장지방으로 크게 나뉩니다. 지방은 부정적인 인식이 강한 조직이지만, 신체의 에너지원이 되어 세

0101box.tistory.com

 

현미밥 다이어트 효과

 

현미 다이어트 효능·효과! 현미밥 짓는법

현미 다이어트 효과와 올바른 방법 현미 다이어트는 일상 식사에서 백미를 현미로 대체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식재료입니다. 현미 다이어트는 식사량을

0101box.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