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롯데 72% 드림카카오 영양성분, 폴리페놀 음식과 효능 효과

by 해피러키 2021. 6. 12.
300x250

폴리페놀이 풍부한 드림카카오 다크초콜릿

롯데 드림카카오 초콜릿은 달달한게 땡길때 즐겨먹는 간식 중 하나이다. 일반 초콜렛은 너무 달고 칼로리도 높아서 이왕이면 카카오함량이 높은 다크초코렛을 선호하게 된다. 드림카카오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떨어지지 않게 항상 쟁여두고, 어딜가든 한통씩 휴대하고 다니는 편이다. 일반 마트보다 온라인이 저렴해서 주로 인터넷으로 대량 주문한다.

 

롯데 72% 드림카카오

 

필자가 즐겨먹는 것은 72% 드림카카오이고, 1통당 폴리페놀이 무려 1220mg이나 함유되어 있다. 카카오 함량에 따라 56% 드림카카오, 72% 드림카카오, 82% 드림카카오 등으로 나뉘고, 카카오 함량이 높아질수록 단맛이 덜하고 쓴맛이 강해진다.

 

내 입맛엔 72 드림카카오가 제일 무난하다. 다이어트와 건강을 생각한다면 82% 드림카카오가 제일 낫겠지만 개인적으로 떫은 맛이 좀 강해서 손이 잘 가지 않았다. 그래도 생각보다 그리 쓰진않아 72와 번갈아가면서 먹어볼 생각이다.

 

롯데 72 드림카카오 영양정보

 

롯데 72% 드림카카오는 한통에 총 86g에 545kcal이다. 영양정보는 나트륨 20mg, 탄수화물 39g, 당류 24g, 지방 39g, 트랜스지방 0.6g, 포화지방 22g, 콜레스테롤 5mg미만, 단백질 9g이다. 칼로리와 당류, 지방 등의 함유량이 낮지 않아서 과다섭취는 좋지 않을 것 같다.

 

몸에 좋다는 폴리페놀 함량은 1220mg으로 블루베리(100g)의 8배 이상이라고 한다. 적절히 양을 조절해 가면서 먹으면 일반 과자류에 비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간식이다.

 

그렇다면 다크초콜릿에 많이 함유된 폴리페놀이란 무엇이고 어떤 효능이 있을까?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폴리페놀이란?

폴리 페놀이란, 식물에 포함되어 있는 색소나 떫은맛, 쓴맛 성분이다. 광합성 과정에서 생성되는 성분으로, 자외선이나 해충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한다.

건강에 좋은 이유는 항산화 작용 때문이다. 인간은 에너지를 생산할 때 산소를 필요로 하는데 대사 과정에서 들이마신 산소의 약 2~3%가 활성산소가 된다.

또한 자외선을 받거나 스트레스를 받거나 해도 활성 산소가 생긴다. 활성산소는 체내에서 세균이나 바이러스 제거에도 도움이 되지만 과다하게 발생하면 정상세포를 손상시켜 노화, 암 및 각종 질병으로 이어진다. 폴리 페놀은 이 활성산소를 제거 해준다고 알려져 있다.

 

주요 폴리페놀의 종류와 음식

대표적인 폴리페놀에는 초콜릿에 함유된 카카오 폴리페놀, 레드와인에 함유된 레스베라트롤, 차에 함유된 카테킨, 콩에 함유된 이소플라본, 블루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양파에 함유된 케르세틴 등 몇천 종류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카카오 폴리페놀 효능 효과

 

· 항산화 작용

활성산소 제거 및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 혈관확장 작용 및 냉증 개선

혈관이 좁아지면 혈압이 상승하지만, 카카오 폴리페놀은 혈관을 넓히는 작용이 있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혈류가 좋아짐으로써 냉증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 동맥경화 예방

나쁜 콜레스테롤이 활성산소에 의해 산화되면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폴리페놀은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

 


· 프리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좋은균의 먹이가 되어 좋은균의 증식을 촉진하는 성분이며, 수용성 식이섬유나 올리고당 등이 있다. 채소와 과일, 곤약, 해조 버섯류, 꿀 등의 식품에 많이 함유된 성분이다.


· 스트레스 해소·예방

초콜릿에는 테오브로민이라는 쓴맛 성분이 세로토닌의 작용을 돕는 기능이 있어, 스트레스를 받거나 짜증이 날때 초콜릿을 먹으면 진정·해소 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폴리페놀 하루 섭취량은?


폴리페놀은 수용성이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이 먹어도 일정량 빼고는 배출 된다고 한다. 그래서 매일 조금씩 먹는 것을 추천한다. 카카오 70% 초콜렛은 하루 5~10g정도, 폴리페놀 100~200mg정도가 적당하다. 

※ 화이트 초콜릿은 카카오 폴리페놀이 거의 함유되어 있지 않다고 한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단과 안좋은 음식! 성공 비결 소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 살이 찌는 원인은? 다이어트를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운동보다 중요한게 식단인데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살찌기 쉬운 음식은 무엇일까요? 대부분 잘 아

0101box.tistory.com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콩의 효능

 

단백질이 풍부한 '밭의 고기' 콩의 효능 효과

콩은 뛰어난 영양가를 가지고 있어 한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대두에 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콩에 어떤 영양이 있고, 건강에는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콩의 다양한 매

0101box.tistory.com

 

댓글